<캠페인> 회원님 스스로를 위한 " 당사자로서의 나의 권리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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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절단장애인협회 댓글 0건 조회 3,063회 작성일 23-10-17 18:39본문
“회원 여려분의 권리찾기 캠페인“
갑짝스런 사고나 질병으로 신체일부를 상실하게 되면, 당사자는 물론이고 가족들은 어떻게 해서든지 잃어
버린 신체를 대신할 "의지"를 찾게 되는 데요. 이런 간절한 마음들을 이용. 몇몇 업체들에게서 고가의 의수
의족을 제작의뢰를 하고고 나서, 착용을 하면 절단부에 의지가 맞지 않아 상처가 나거나 절단부가 아파서
의지착용을 못해 어딘가에 처박아 두거나, 안 맞아도 그냥 꾹꾹 참고 착용하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앞으로는 절대로 참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한 두푼 하는 의지(의수의족 포함)가격이 아니기에 의지 제작시 맞지 않고 불편하다면, 업체에 환불을 하세
요. 100% 받을 수 있습니다. 당당한 나의 권리를 포기하지 마시고 찾아서, 몸에 제대로 맞는 의지를 착용하
시고 조금 더 세상을 밝고 건강하게 생활 했으면 좋겠습니다.
** 제작시 확인 체크사항
1. 의지(의수, 의족) 제작시 꼭 계약서를 쓰세요.
계약서에 어떤 제품(오토 복, 오서, 러시아, 대만, 국산제품등)을 사용하는지 의지제품 명시 및 AS 품목과.
AS기간을 꼭 쓰시고 확인세요.
2. 제품이 새 부품으로 제작하는지 꼭 확인하세요.
어떤 업체에서는 간혹 중고제품을 사용하여 1년이 지나서 AS를 할 때 아는경우도 있습니다. 의지제작 하
기 전(상담이나 제작하기 전) 설명 또는 보여줬던 제품이 맞게 조립이 되어 있는 지 완성 폼을 씌우기 전
꼭 확인하세요.
<확인할 부품>
하퇴일 경우 - 발, 소켓(카본으로 결정할시)
대퇴일 경우 - 발, 무릎장치(공압식, 유압식, 인공지능), 소켓(카본으로 제작시)
라이너 - 일반라이너, 맞춤 라이너
외에
처음 계약과 다르게 차일피일 미루면서 AS가 안되거나, AS시마다 돈 요구를 하거나, 소켓 교체시, 몸에
맞지 않아 더 이상의족을 보면 찾아가고 싶지 않아 환불을 원하시면 다음과 같이 하세요.
소비자고발센터http://www.goso.co.kr/
한국소비자원https://www.kca.go.kr 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도 신고가 가능하오니, 신고를 하기 전 도움이 될 만한 자료들(계약서라던가, 사진들)을 준비
해서 정정 당당하게 권리를 찾으세요.
요즘, 실력도 없는 사람들이 유튜브나 홈 페이지에 과대광고로 현혹시켜 회원님들과 가족들의 간절한
마음을 이용하여 금방이라도 뛸 것 같고, 잘 걸을 것 같이 고가의 의지만 팔고보자는 식이 많이 성행하
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념없는 몇몇 업체들 때문에 정말 열심히 기사정신을 가지고 제작하는 업체들이 욕을 먹습니다.
의족을 착용하고 뛰기까지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하퇴의족와 대퇴의족의 착용 차이도 꾀 큼니다. 또한 제작기술자의 경험과 노하우도 필요합니다.
의지제작시 의지제작자와 자주 대화를 나누시고 의지를 맞추셨으면 좋겠습니다.
**혹, 현재 의지제작시 에로사항이 있거나 환불을 요구하는 데 진행이 안 되고 있다면 협회로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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